오시리아 관광단지 최중심지에 들어서는 (동부산) 스타테라스 상가가 분양 중이다.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717번지에 위치하는 해운대 스타테라스는 지하1층~지상11층 총 173개 호실 규모로 지어진다. 해당 상가의 가장 큰 특징은 입지 프리미엄에 있다. 스타테라스는 2021년 개장하게 될 롯데 테마파크 바로 옆에 위치해 최상의 입지와 타 상업시설 대비 저렴한 분양가로 많은 관심을 받는다.

먼저,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자체는 현재 풍부한 개발 호재를 누리고 있다. 앞서 언급한 ‘롯데월드 매직 포레스트’는 잠실 롯데월드의 3~4배 규모의 테마파크로 착공에 들어간 상태이며, 국내 최초 수중 호텔을 포함하는 아시아최초 인공라군 수족관 ‘아쿠아월드’가 들어설 예정에 있기 때문.

여기에 경상권, 전라권의 독점 수요 견인이 가능한 이케아 동부산점이 오픈한 상태이며, 최근 젊은 층의 호캉스 열풍으로 급상승 중인 아난티코브&힐튼호텔, 전국 프리미엄 아울렛 매출 2위의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 메디타운과 친환경리조트 등이 위치해 연간 1,500만 이상의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

스타테라스는 동부산 오시리아의 이러한 입지적 가치를 최대로 누릴 수 있는 상가다. 특히 단지 전면에 바로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 테마파크가 위치해 있으며, 부산 유일의 360도 테라스 설계로 오시리아 관광단지 전체의 탁 트인 조망권을 확보했다.

국내 최대 관광 단지의 최중심 상가인 만큼 넉넉한 주차장과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자주식의 주차 환경과 815대가 수용 가능한 주차 공간은 관광단지의 주차난을 해결할 것으로 보인다.

교통 접근성도 우수하다. 동해고속도로, 동해선, 김해공항~해운대간 고속도로 등 지하철 및 고속교통 이용이 가능해 오시리아역까지 15분대, 버스정류장까지 2분대, 동부산IC까지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동해남부 광역전철(오시리아역)에서 울산 태화강 역을 잇는 노선이 2021년 개통되면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위치하는 스타테라스는 다양한 상업시설을 비롯해 경남, 부산 지역 남녀노소 및 외국인 단체여행의 필수코스를 방문하는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는 위치에 들어서게 된다. 여기에 넉넉한 주차공간과 테라스 상가로서의 희소성 및 조망권, 가격과 접근성 모든 요소가 완벽해 높은 투자 가치를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동부산 오시리아 스타테라스 상가의 분양홍보관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마련되어 있다.